이 글은 “뒤늦게 아이폰을 접한 그 여자의 사정”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혹시 못 보신 분들은 먼저 봐주세요. :-)

회사에서 단체로 지급해서 받아들게 된 아이폰이 그리 달갑지만은 않은 과장 K모씨(36세).
소싯적에는 나름 트렌드에도 민감하고 얼리어답터로서의 기질도 강해서 새로운 제품이 나오면 꼭 써봐야 했고,
회사 내 직원들도 모르는 것이 있으면 K씨에게 물어볼 정도로 회사 내 정보통이었습니다.
그러나, 결혼을 하고 아이가 연달아 둘이 생기면서 이제 개인 취미생활이나 여가 활동은 꿈도 꾸기 어려울 정도로 팍팍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쳇바퀴 돌아가듯 반복되는 출퇴근 시간에 회사에서 전사적으로 최신 유행한다는 아이폰을 받아들긴 했는데 이제 머리가 예전처럼 확확 돌지도 않는 것 같고, 무언가를 쓰기 위해 배워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머리부터 지끈지끈 아파지기 시작합니다.

또한, 회사에서는 전 사원의 영어 생활화라는 취지하에 주변에서는 외국어 학습 열풍이 불고 있어 받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업무 시간 외 시간을 쪼개가며 틈틈이 공부하느라 사랑스러운 아내나 아이와 대화를 나눌 시간도 줄어들었고 미혼 시절 와이프에게 잘 보이기 위해 시작했던 사진 촬영과 지친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릴 수 있었던 게임도 언제가 마지막이었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습니다.

자, 그렇다면 이런 K과장에게 어울리는 앱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Solution 1. 관심사부터 접근하면 어렵지 않아요.

회사다니면서 무거운 DSLR을 들고 다니기 어려우시죠? 서브 카메라로 손색없는 아이폰 카메라 앱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사진/동영상 촬영 모드로 가이드라인, 수평수직계, 디지털줌, 화면터치 촬영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ProCamera(유료)를 소개합니다. 이 외에도 일반 사진에 뽀샤시한 효과를 주어 여성들이 좋아하는 MoreBeaute(무료), 색상을 일부 제거해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거나 로모의 비네팅 효과,폴라로이드와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는 Format126(무료)도 간편하게 사진 효과를 줄 수 있어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출처 : 아이튠즈 ProCamera

그 다음으로는

한 번 손대기 시작하면 헤어날 수 없다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게임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지난 회차에 We rule이라는 게임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We rule보다 훨씬 단순하면서도 중독성이 강한 Booooly(무료/유료)가 있습니다. 동글동글한 아이콘을 색깔별로 3개 이상이 될 때 터트리는 게임인데요. Wifi와 블루투스 환경 하의 대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 동료들과 점심 값 내기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영국에서는 이 게임이 이혼사유가 될 정도로 수많은 폐인을 양산해내기도 했었던 FM게임이 아이폰용으로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축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Football manager handheld 2010(유료)에도 주목해보세요. 그렇다고 너무 빠지면 일상 생활이 곤란해질 수 있으니 주의!

출처 : 아이튠즈 Booooly

Solution 2. 인맥 관리와 더불어 센스 만점 남편/남자친구로 거듭나세요.

평소에는 술을 마시고 집에 늦게 들어가도 화내지 않고 아침에 북어국까지 차려주던 아내가 오늘따라 이유없이 짜증을 내고 얼굴도 평소보다 좀 부은 것 같습니다. K과장은 그냥 지나가는 말로 "당신 요즘 살 찐 것 같아, 살 좀 빼지~"라고 말했는데 돌아오는 아내의 대답은 "몸이 좀 아파서." 였답니다. 내심 걱정이 된 K과장은 "아프면 병원에 가야지."라고 말했더니 며칠째 아내가 말도 안하고 아침도 차려주지 않네요. 자, K과장은 무엇을 잘못한 걸까요?

여자친구나 아내의 생리주기를 아는 남성분이 얼마나 될까요? 여자가 우울해하거나 불안해할 때, 유난히 피곤해보이고 짜증을 부릴 때, 그 행동을 하게 되는 원인을 찾아 공감해주기보다는 K과장처럼 현실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려고 하실 것입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가볍게 본 생리불순, 여성건강 위협한다."라는 기사를 봐주세요.) 하지만 여성분들의 생리주기를 알고 있다면 이런 오해의 벽은 훨씬 낮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에도 Period tracker lite(무료), iPeriod (무료/유료)와 같이 여성의 생리주기를 체크할 수 있고, 다양한 상태의 기록이 가능한 앱이 있습니다. 이제는 내 아내를 위해, 여친을 위해 미리미리 챙겨서 센스 만점 남편, 남자친구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출처 : 아이튠즈 Period tracker lite

새로운 소식을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고, 평소 알지 못했던 분야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이를 업무와 연결해서 미팅이나 제휴, 계약까지 이어질 수 있다면 인맥 관리에는 최상이라고 할 수 있겠죠? 트위터에 대해서 한 번쯤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일종으로 바쁜 시간을 쪼개가며 인맥 관리를 도와주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쉽게 다가오실 텐데요. 이와 같은 트위터의 장점을 좀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파랑새(무료)를 소개합니다. 주변에서 트위터를 써보라고는 하는데 웹페이지에 들어가면 영문만 잔뜩 있고 도무지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모두 한글로 되어 있으며 짹짹 거리며 알려주는 새소리에 즐거운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이 외에도 Tweetie(유료), TwitBird(무료/유료)등의 다양한 앱이 있으니 기호에 맞게 선택해보세요.

출처 : 아이튠즈 파랑새

Solution 3. 일상 생활에서의 편리함과 유용함을 한 번에!

어젯밤 과음을 하고 지각을 한 K과장. 잠을 푹 잔 것 같지도 않고 피로감은 더욱 쌓여만 갑니다. Sleep cycle(유료)센서를 이용해서 자는 동안의 움직임을 감지해서 푹 잤는지, 선잠을 잔 상태가 얼마나 되는지 등 수면 주기를 기록해줍니다. 알람을 미리 맞춰놓고 침대 밑에 뒤집어 놓은 채로 잠을 청해보세요. 다음날 내가 푹 잔건지, 얼마나 잠을 잠을 잤는지 그래프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깊은 잠이 아닌 얕은 잠에 빠져 있을 때 알람이 울리기 때문에 조금 더 쾌적하고 상쾌하게 기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K과장에게도 큰 도움이 되겠죠?


출처 : 아이튠즈 Sleep Cycle


아이폰을 사고 이것저것 재미있는 앱을 설치하면서 아이폰의 매력에 폭 빠져버린 K과장. 요즘 들어 사고 싶은 것들이 많아져서 인터넷으로 물건을 꽤 많이 주문했습니다. 이제는 매번 택배를 추적하기 위해 관련 택배사로 직접 들어가서 송장번호를 확인해서 조회해볼 필요가 없습니다. Taekbae(무료)송장번호만 등록해두면 아이폰으로 물품이 언제 배송되는지 조회 가능한 앱입니다. (아내 몰래 산 쇼핑물품이 있다면 슬쩍 조회를 해보고 미리 옮겨놓는 센스!)

출처 : 아이튠즈 Taekbae

하루종일 있는 회의 때문에, 중요한 송금 시기를 놓치게 된 K과장. 은행까지 가긴 너무 멀고 컴퓨터로 로그인해서 인터넷뱅킹에 접속하자니 회의 중간에 나오기도 민망하고, 그럴 때 간단한 계좌이체 정도는 아이폰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뱅킹을 위해 출시된 신한 S뱅크이동통신사의 통신망과 Wifi등을 활용해 예금 조회를 비롯한 이체, 펀드, 대출 등의 업무를 할 수 있는 앱입니다. 신한은행 외에도 IBK 기업은행 스마트폰 뱅킹, 하나은행 N Bank 등이 있으므로 주거래 은행에 따라 선택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아이튠즈 신한 S뱅크

세계 명사들의 연설문을 실제 음성으로 들을 수 있고 영어 원문과 한글 번역본 등이 제공되어 영어공부에 탄력을 줄 수 있는 북앤딕-세계의 명연설(무료/일부 유료)을 소개합니다. 영어 원문을 보다가 모르는 단어가 있을 때 터치하면 하단에 내장된 사전에서 단어의 뜻을 불러와서 직독직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앱입니다. 기본적으로 마틴 루터킹과 오프라 윈프리의 명연설이 담겨 있으며 스티브 잡스, 루즈벨트, 빌 클린턴 등 다른 명사들의 연설문을 듣고 싶을 때는 유료로 구입해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K과장처럼 영어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어휘 학습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겠지요?

출처 : 아이튠즈 북앤딕 명연설

특히 올해는 스마트폰 시장의 강세로 아이폰뿐 아니라 스마트폰 전체를 위한 다양한 앱들이 준비중이라고 하니 관심있게 지켜보고 활용한다면 생활에 더욱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하루에 과학 한잔 편집부(http://joyd.tistory.com)

Posted by 하루에 과학 한 잔 더사이언스


티스토리 툴바